logo



무용매트
무용동작에 적합한 넌슬립 기능을 가진 무용전용 바닥재
기술력의 차이
웰딩면 열자국의 너비가 균등합니다.

오산문화센터 다목적실
단풍나무 마루 위로 무용매트를 시공한 사례 - 매트 시공 후 단풍나무의 이음새 부분이 보입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단풍나무 위에 합판을 한 장 덮은 후 매트 시공을 하면 됩니다.

특징
무용매트는 무용 동작을 할 때 미끌어짐의 정도가 무용동작을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특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과거엔 원목마루 위에서 미끌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무용슈즈에 송진을 묻히고 공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용 동작이 점차 고도화 되면서 공연장에서 부상을 방지하고 고난이도의 발레동작에도 적합한 넌슬립 무용전용바닥재가 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무용연습실 역시 공연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바뀌면서 점차 무용전용바닥제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무용매트 종류

기본형, 양면고급형, 아다지오매트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형 매트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좀 더 전문성을 갖춘 무용실기실을 만들어야 할 경우

Card image
기본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급형 제품
 
Card image
양면고급형
발레를 주로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제품
 
Card image
아다지오
학교 혹은 무용단에서 주로 사용하는 제품
 

두 가지 무용매트 시공법



테이프 시공법

- 공연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

공연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매트 마감 시공방법입니다. 공연장의 경우 무용매트의 연결은 무용전용 테이프로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공연장이 무용공연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용공연을 위해 무용매트를 설치했다가 다시 걷기 편리하도록 테이프 시공 방법을 사용합니다.


웰딩시공법

- 무용연습실에서 사용하는 -

무용연습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매트 마감 시공방법입니다. 테이프로 마감하면 조금만 사용해도 테이프 이음새 부분이 떨어져 무용수업에 방해가 됩니다. 이 때 다시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번거롭고 비용이 발생합니다. 웰딩시공법은 무용매트와 매트 사이를 PVC로 용접하여 붙이고 연결 부위를 깍아내 마치 한 장의 매트처럼 만들어 주므로 사용과 관리에 편리합니다. 최근의 무용연습실은 거의 예외없이 웰딩 시공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